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인생

아반떼 MD 에어컨 필터 혼자 교체 하기 (셀프) . 가즈아~

아반떼 MD 에어컨 필터 교체 (셀프)


여름이 되면서 에어컨을 자주 틀게 되는데, 틀때 마다 썩은 습한 냄세가 나서 교체를 결심 했습니다.

머, 대리점 가서 교체 할수도 있지만, 이놈들이 아주 교묘하게 안좋은 제품의 에어컨 필터도 비싸게 받는 추세이니

드러워서 제가 셀프로 하기로 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보쉬 S5539 제품이며 가격은 6.300원 입니다.

이왕 사는거 가격도 저렴하고 해서 2개 주문해서 12.600원 나왔네요

거기다가 배송료 2.500원 포함하면 15.100원 나왔습니다.


구매좌표 (클릭)


에어컨 피렅는 6개월마다 한번씩 교체를 해주어야 한다고 되있는데, 근데 시궁창 필터를 교체하고 나서도 시궁창 냄세가 계속 난다면 

그런 에어컨 송풍구라인을 청소하든지 아무튼 복잡해 집니다.

머 잠시동안만 그런거 뿐이니 참고 그냥 쓰는게 마음 편할수도 있습니다.



교체 하는 방법


01.일단은 다시방을 여러서 좌우측에 위치한 레버를 돌려 다시방을 해제해 줍니다.

02.해체를 하면 다시방이 떨어 지면서 필터 커버가 보이는데, 위로 지긋이 열어 주시면 필터가 바로 보입니다.

03.여기서 중요한점은 필터가 들어가는 방향을 잘보시면 됩니다.

04.필터에 친절하게 화살표가 되어 있긴 하지만, 급하게 하시다 보면 잘못 장착하는 불상사가 발생할수도 있으니깐요.

05.기존에 에어컨 필터를 빼고(탈거) 새로운 에어컨 필터를 넣어준다음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06.쉽죠?




5분도 안되서 에어컨 필터를 갈고 에어컨을 켜보니 연식이 된 차량이라 그런지 시궁창 냄세가 처음에 나네요.

이건 어쩔수가 없어 보입니다. 

키고나서 냄새가 좀 나긴 하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찮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에어컨 필터가 엄청 더러워 진걸 볼수가 있었습니다

내가 저런 상태에서 에어컨을 키고 숨쉬고 있었다니 무섭네요.

에어컨 필터는 귀찮더라도 자주 갈아 주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