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인생

데스크탑 PC 쿨러 소음으로 인해 LED 쿨러로 바꾸다


칠 전부터 컴퓨터 쿨러에서 소리가 많이 났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수명이 다 되어서 그런거 같아서 이번 기회에 바꿔 보려고 이리 저리 발품을 팔고 다녔네요.



데 예전에 비해서 요즘은 컴퓨터 부품 값이 엄청 올랐네요.

LED만 추가가 되었을 뿐인데 몇만원에서 최저가격이 6천원 정도 가격을 형성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앱코 SUITMASTER HALO 120F WHITE LED 


이 제품을 사려고 했으나 가격 거품이 너무 심해서 다른 제품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고른 제품은 COOLERTEC LED RING FAN-12025 



격대비도 쓸만하고 무엇보다 LED가 이정도 가격선에서 구입할수 있는 제품들 중에서 단연 최고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사용을 하던 쿨러들은 대양케이스 제품의 쿨러 입니다.
중고로 컴퓨터를 구매하고 나서 이상 없이 잘 사용하던 고마운 녀석들인데, 
아무래도 시간이 시간인지라 쿨러에서 소리가 나서 은근 스트레스를 받았네요.


가 바꾸려고 하는 부분은 상단 2개 전명 2개 내부 1개 입니다.
파워 서플라이 부분 같은 경우에는 소음이 워낙 심한터라 기존에 사용을 하던 상태 괜찮은 쿨러로 바꿔줄 생각입니다. 쿨러를 바꾸기전에 쿨러를 탈거를 해줍니다 .
여기서 필요한 공구는 십자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초등학생들도 손쉽게 할수 있게 요즘에는 케이스 들이 잘 만들어져서 나옵니다.
집중하시고 하나 하나씩 뜯으시다 보면은 정말 어려운게 없네요.
배선 위치만 잘 파악하시고 그대로 옳겨 다시다 보면은 아무 문제 없이 동작 합니다.







기존에 가장 소음이 심했던 파워 서플라이 분해 







COOLERTEC LED RING FAN-12025 

가격 6.470원 * 5EA = 배송비 포함 34.850원 



단 가격이 저렴하고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어 주문한 상품 입니다.

구성품은 팬 각 모서리 진동을 방지해 줄수 있는 스펀지가 양쪽 4*2개가 들어 있고, 쿨러 장착에 필요한 나사와 고무와셔가 1세트씩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핀으로 되어 있고 3핀을 바꿔줄수 있는 커넥터가 제품당 1개씩 들어있네요.

아무래도 3핀으로는 한계가 있으니깐요.







5개 장착 하는데 1시간 정도가 소요가 되었습니다. 간만에 하는 튜닝 인지라 신중하게 깔끔하게 하려다 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장착을 하고나서 조금은 후회가 들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LED색상이 그렇게 밝지는 않더라구요. 제품을 구매하기전 상세 페이지 에서는 정말 밝았는데 막상 설치해 보니 밝기가 밝지가 않네요. 어짜피 쿨러의 용도는 컴퓨터 내부 온도를 식혀 줄수만 있으면 되는건긴 한데,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막상 설치를 하고보니 그래도 이쁘긴 예쁘네요.




개인적으로 가격보다는 나는 멋진 쿨러를 달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본몬 첫번째 쿨러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불끄면 이쁘긴 이쁩니다 ㅎㅎ그 전에 너무 안좋은 팬을 써서 그런지 몰라도 70프로만족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