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TIP! 김빠진 맥주 일상생활에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돈카츠소년 입니다.

오늘은 버리기도 애매하고 다시 먹기에 더더욱 애매한 김빠진 맥주, 소주, 와인 일상생활에 활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김빠진 맥주 활용법 

식물 세정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헝겊에 일정량을 덜어사 사용 하시거나 분무기에 일정량 담아서 식물의 잎사귀에 뿌리시면 화사하고 싱그러운 식물로 되살릴수가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나 황사가 잦은 계절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2.김빠진 맥주 활용법 

또 맥주는 튀김 반죽을 만들때도 사용 할수가 있는데요, 맥주와 물을 1:1 비율로 잘 섞은 후 튀김 옷을 조리 시간을 단축 할수가 있고, 수분과 지방을 흡수해서 더욱 바삭한 튀김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이때 맥주를 많이 넣게 되면은 튀김이 탈수가 있으니까요. 비율에 맞게 요리해 주시길 바랍니다.



01.먹다 남은 소주 활용법

기름을 두르고 볶는 후라이팬에 찌꺼기를 제거 하기란 쉽지가 않죠? 이럴때 소주를 활용하면 기름때를 효율 적으로 제거를 할수가 있는데요?

기름때가 남아 있는 부분에 남아 있는 소주를 조금 뿌려주고, 5분 후에 키친 타올로 닦에 주면은 기름의 찌든때를 제거 할수가 있습니다.



02.먹다 남은 소주 활용법

소주는 냉장고 탈취효과에 뛰어난 효가가 있는데요. 소주 속에 들은 에탄올이 탈취효과가 있어서 남은 소주에 뚜겅을 열어서 냉장고 곳곳에 넣어 두면 냉장고속 냄세를 제거하고,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을수가 있습니다.




01. 레드와인과 화이트 와인 활용법

와인은 종류에 따라서 그 활용 방법도 다른데요. 특별한 날 즐기게 되는 와인의 활용법 또한 알려 드리겠습니다.

와인은 샬균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빨리의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섬유유연재와 함께 와인을 넣으면 옷감의 색이 선명해 진닥 합니다.

단 레드와인이 아닌 화이트 와인을 넣어야 한다는 점과 변질된 와인을 사용하시면은 안된다는 점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02. 레드와인과 화이트 와인 활용법

와인을 흘설탕과 하루동안 보관을 하면 훌륭한 천연 각질제가 되는데요. 레드와인에는 향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가되어 각질을 녹이는 AHA가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방지와 각질제거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만들때는 와인과 흙설탕의 비율을 1:2로 해주시고 꿀을 조금 넣어 하루동안 보관을 하면 완성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