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말 정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 원청징수영수증 쉽게발급받기!

 

 

안녕하세요. 돈카츠소년 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마찬가지로 소득공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이번 주제는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필요한 원청징수 영수증 발급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일정 금액의 소득을 얻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교부받아야 하는 증명서입니다.

원청징수 영수증이 필요한 이유는 직장을 이직하신 분들에게 해당 되는 부분인데요,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종전 근무지의 소득관련 내용을 증명할수 있는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원청징수영수증이 되겠습니다.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로 접속 하세요.

 

원청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텍스로 접속 하셔야 합니다.

홈텍스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 항목 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고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실경우에는 원청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발급을 받아서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해 두시는걸 추천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완료가 되면 홈택스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등) 바로가기 클릭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 항목 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좌측 MyNTS를 클릭해 주세요.

그곳에 보시면 여러가지 카테고리들이 있는데요, 그중 지금명세서 등 제출내역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위에서 말씀드린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자료들이 뜨는걸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중 자신에게 맞는 파일에 대해서 엑셀로 다운 받을수도 있고, 볼수가 있습니다.

 

 

 

 

미리보기와 바로인쇄가 가능.

 

원하시는 자료등을 클릭하시면, 미리보기와 바로 인쇄가 가능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알바를 했기 때문에 일용근로소득으로 1장 인쇄를 하였습니다.

현재는 회사 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긴 하지만, 알바한 내역에 대해서 같이 소득을 얻었다는 증명서를 세무서에 제출할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경험을 말해 주자면, 홈텍스에서 발급받은 자료들을 회사에 제출 하고자 하신 분들은, 그냥 그 전에 일했던 곳에 이메을로 연락 하시면 바로 원청징수영수증 자료에 관해서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세무서를 통해 세금에 관련된 내용을 직원들과 묶어서 하기 때문에 세무서에서는 3장자리 원청징수영수증을 원한다고 하더라구요.

일용근로소득이라서 그런건지? 이건 1장 짜리 원청징수 영수증 입니다....

 

 

 

 

"위 포스팅은 돈카츠소년의 경험에서 나온 포스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