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각종 전자 제품

IPTIME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HDD 3125

 

안녕 하세요. 돈카츠 소년 입니다.

이 전에 블로그 포스팅 중에 샌디스크 SSD 128G 구매를 했었는데요.

SDD 를 장착후에 원래 노트북 하드를 외장하드로 바꾸고자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를 알아보았습니다.

눈팅하고 찜하고를 반복하던 중에 드디어 맘에드는 한 제품을 발견 했습니다.

그 것은 바로 "IPTIME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 HDD 3125"

​전부터 사려고 눈팅은 했었는데, 시간이 쭞기고 일하다 보니 이제야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IPTIME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에 대해서 저 나름대로 자세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START~

TIP

제품 배송일은 1.5일 걸렸습니다.

외장 하드 사이즈는 2.5인치. 요즘은 하드가 2.5인치 기준으로 나옵니다, 그래도 혹시나 구매 실수를 피하기 위해서 확인은 필수 입니다.

드라이버 CD도 포함이 되어 있네요.

급한 마음에 대충 샀는데.ㅋㅋ 이건 몰랐네요.ㅎㅎ

구매 링크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417605310

 

 

TIP

제품 스펙에 대해 자세하게 사진으로 찍어 드리려고 했으나 사진이 선명하지 못하여 참고 글 올리겠습니다.

제품 포장 상태는 최상 입니다.

충격에도 끄떡 없어 보이네요.

 

 

제품 스펙

model - iptime HDD3125

interface - USB 3.0

HDD - 6.4cm(2.5) SATA HDD

Size - 131*79*14.5mm

os - windows XP / Vista / 7 / 8 /mac os

feattures - auto backup, HDD safe parking

 

 

TIP

iptime 의 본체 앞 면과 뒷 면 입니다.

상당히 깔끔한 모양새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왜 이제품을 추천을 하는지 알수 있는 사진이네요.

두번째 사진에 보이는 나사 볼트 구멍을 잘 기억해 주세요.

볼트 구멍 아래 부분에 보이는 검은색 버튼을 누르면 HDD 를 장착 할수 있는 가이드가 나옵니다. 

 

 

 

TIP

제품 조립 설명서, 백업드라이브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서 입니다.

초보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TIP

옆 라인에는 하드 on, off 기능이 있습니다.

HDD 를 사용 하지 않으 실때는 꺼둘수가 있게 되어 있네요.

이런 기능은 다른 제품에도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을겁니다.

케이블은 SATA 케이블과 usb로 연결할수 있는 선을 하나 주네요.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았지만, back up 기능또한 있습니다.

이 버튼을 사용하시려면, 제품 박스안에 백업을 할수 있는 드라이버 CD를 설치 하셔야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이 기능은 무용지물이 되겠네요.

 

 

TIP

구성 품은 드라이버 CD 를 제외한  SATA  케이블, 파우치, 외장하드 케이스 볼트, 볼트 몰딩 입니다.

볼트와 볼트 부분을 가릴수 있는 몰딩은 크기가 작으니 잃어 버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품을 받은 후에 조립도 해보았습니다.

전자제품 조립을 어려워 하는 여서 분들도 충분히 조립할수 있게끔 되어 있네요.

위에서 소개한 볼트 와 마감처리 재료는 이때 쓰셔야 합니다.

괜히 들어 있는게 아니니 잃어 버리시면 곤란 합니다.

 

 

 

 

 

TIP

조립후에 작동을 해보 았습니다.

다행이 작동을 제대로 하네요. 드라이버 CD를 설치 하지 않아도 제대로 인식을 하네요.

back up 드라이브 cd를 설치해야 back up 을 할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IP TIME 외장하드 케이스 총평

이런 점이 좋았어요!

1. 가격대비 만족스럽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완제품 외장하드 보다 훨씬 저렴 하니깐요.)

2.초보자도 쉽게 조립하여 사용 할수 있습니다.

3.제품인식이 빨리 이루어 져서 사용하기 편리 합니다.

(케이블만 장착하면 바로 인식이 되네요.

이런 점이 아쉬웠어요!

1.Back Up CD 같은 경우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지만, 제 기준으로 봤을때는 어렵더라구요.

좀더 쉽게 표기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